로그인 회원가입 닥터로그인 영문사이트

전체메뉴 닫기

구강악안면외과

구강내과

치주과

Home > 진료과/센터> 진료과> 구강악안면외과> 소개
프린트

소개 및 정의

external_image

구강악안면외과(턱, 얼굴외과)는 악구강계 질환 즉, 턱과 얼굴 부위에 관련된 외과적 전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악서울대학교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의 주 진료분야로는 임플란트 식립, 뼈조직 재생, 구강내 제반 질환, 침샘 질환, 매복치 및 사랑니 발치, 구강종양, 구강암 검사, 턱관절외과, 턱얼굴미용 상담 등이 있습니다.

다만, 관악 분원의 경우 사랑니 발치나 낭종 적출술 등 국소마취하에 시행할 수 있는 간단한 외래 수술(소수술)을 시행하고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질환의 종류 및 진료 분야 사랑니 임플란트 턱관절질환 턱.얼굴 외상 구강악안면감염 구강암검진 구강종양
질환의 종류 및 진료 분야 사랑니 임플란트 턱관절질환 턱.얼굴 외상 구강악안면 감염 구강암 검진 ssss 구강종양

사랑니

사랑니는 주변 치아의 염증, 치아우식증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창닫기

임플란트

임플란트는 생체에 해가 없는 금속으로 만들어진 작은 기둥을 잇몸뼈에 식립하고 보철물을 연결하는 술식으로, 심하게 퇴축된 잔존 치조골을 가진 환자에서 골이식이나 신경재위치술 등의 높은 난이도를 요구하는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창닫기

턱관절 질환

구강내과에서의 치료에 좋아지지 않는 턱관절 질환에 대하여 턱관절세정술 등의 치료를 진행합니다.
창닫기

턱얼굴외상

사고로 인한 얼굴 부위의 골격과 연조직이 손상되었을 때 치료를 시행합니다.
창닫기

구강악안면감염

치아 원인에 의한 열, 부종, 통증 등 발생 시 배농술 및 항생제 투여를 통해 감염을 조절합니다.
창닫기

구강암검진

구강암의 조기 발견 및 진단을 위하여 조직 검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창닫기

구강종양

턱뼈, 잇몸, 혀 등 구강과 관계되거나 인접한 얼굴 부위에 발생한 여러 종류의 양성 종양 및 낭종(물주머니)에 대한 진단과 수술적 치료를 시행합니다.
창닫기

구강악안면외과 관련 Site

진료에 대하여 조금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유선(02-6256-3900) 또는 내원하여 상담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