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닥터로그인 영문사이트

전체메뉴 닫기

치과교정과

진료시간표

Home > 진료과/센터> 진료과> 치과교정과> 소개
프린트

소개 및 정의

external_image

치과교정과에서는 성장기 환자의 치열, 악안면골격 이상 발육의 교정치료, 악안면 정형 교정치료와 성인환자의 치열 및 악안면골 이상에 대한 교정치료와 교정-수술 복합치료를 시행합니다. 또한 컴퓨터를 이용한 3차원적 골격 진단으로 다양한 안면부 발육 이상이나 안면 기형 환자들의 교정적, 정형적 치료에 대한 종합적인 관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관악서울대학교치과병원 치과교정과에 처음 내원하시면 먼저 상담을 통해 교정치료가 필요한지를 검토하고 전반적인 진료 내용에 대하여 설명해드립니다.

교정치료를 원하시는 경우 교정 치료 계획을 세우는데 필요한 분석을 위한 검사를 실시합니다. 교정 진단을 위한 분석은 임상적인 검사와 함께 X-선 검사, 안모 및 구내사진 촬영, 모형 채득 등을 실시하며 환자분의 상태에 따라 추가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질환의 종류 및 진료 분야 - 치성 부정교합,하악 전돌증,하악 후퇴증,안면비대칭,골격성 개방 교합,보철,치주교정,투명교정,구순구개열 치성부정교합 하악 전돌증 하악 후퇴증 안면비대칭 골격성 개방 교합 보철, 치주교정 투명교정 구순구개열
질환의 종류 및 진료 분야 - 치성 부정교합,하악 전돌증,하악 후퇴증,안면비대칭,골격성 개방 교합,보철,치주교정,투명교정,구순구개열 치성 부정교합 하악 전돌증 하악후퇴증 안면비대칭 골격성 개방교합 보철 치주교정 투명교정 구순구개열

치성부정교합

뼈에 문제 없이 이가 비뚤고 겹쳐진 경우
창닫기

하악 전돌증

아래턱뼈가 위턱뼈에 비해 나온 경우
창닫기

하악 후퇴증

아래턱뼈가 위턱뼈에 비해 들어간 경우
창닫기

안면비대칭

턱이 비뚤어진 경우
창닫기

골격성 개방 교합

위턱뼈와 아래턱뼈가 서로 벌어져있어 앞니가 물리지 않는 경우
창닫기

보철, 치주교정

이를 해 넣거나(보철치료), 잇몸상태 개선을 위해 교정이 필요한 경우
창닫기

투명교정

투명한 장치를 이용한 덜 보이는 교정치료
창닫기

구순구개열

구순구개열 환자가 잘 씹을 수 있도록 교합 개선
창닫기

국내 치과교정과 관련 Site

진료에 대하여 조금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유선(02-6256-3900) 또는 내원하여 상담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